포트폴리오 우수작

솔루니 친구들이 올린 이 달의 포트폴리오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게시합니다.

best
어린이 교통사고 모두 함께 노력해서 줄입시다!
학년
초등 6
이름
이우윤
지점
안산지점
조회수
100
어린이 교통사고 모두 함께 노력해서 줄입시다!

현재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계속 이렇게 늘어가면 미래의 상황은 더욱더 심각해 질 수가 있습니다. 아직 많이 늦지는 않았으므로 미래와 현재의 아이들을 위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모두 다 함께 노력하고 실천합시다!!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면 등교시간이나 하교시간에 건널목에서 녹색어머니를 하시는 분을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어른들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 아이들의 실수로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만 모두가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한다면 어린이 교통사고를 크게 줄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 호소하는 이유는 첫째, 미래에 더 많은 사망자와 사상자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지금도 관심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주변 나라들에 비해서 어린이 교통사고 비율이 낮은 편은 아닙니다. 한 자료를 보면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회원국을 대상으로 어린이 1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조사한 결과, 스위스는 2.6, 미국은 1.9,한국은 1.3, 프랑스는 1, 일본은0.6, 아이슬란드는 0명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 표를 보고 나서 저는 우리나라는 프랑스와 미국 같은 나라들보다 인구가 더 적은 대도 불구하고 더 많은 사망자가 나타나니 부끄럽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고 빨리 해결해야 하는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둘째, 현재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질서를 위반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고만 안 났으면 됐지 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인식이 미래에도 쭉 이어진다면 아무리 수를 써보아도 기초인 인식을 못 바꾸기 때문에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어린이 교통질서 법안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나라 교통사고 법안과 처벌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영국처럼 '왕실 사고 방지 협회'를 만들어서 체계적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킨다거나 스웨덴처럼 첫째, ‘어린 자녀의 교통안전 교육은 어머니가 맡는다둘째, ‘말만이 아닌 실습을 통한 교육이다셋째, '남의 자녀가 내 자녀를 대하듯 하자'는 사회 공동체 의식으로 3대 교육 방침을 실시해야 합니다.

앞으로 어린이들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교통질서를 잘 지키고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어른들도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시켜주시고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